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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지향적인 어항관리서비스 혁신사례 배포
  • 등록일 : 2007.12.03
  • 조회수 : 22261


업무프로세스 개선으로 효율적인 고객서비스 가능해져 한국어촌어항협회는 올 5월부터 정부위탁업무로 수행중인 어항청소선 운영 및 어항시설안전점검 서비스의 혁신을 위하여 ‘어항관리종합정보시스템’을 구축·운영함으로써 서비스 수준을 한층 높였다. 협회는 기존에 제기된 문제점을 수정해 △ 웹기반 통합 DB의 제공으로 다양한 고객의 이용확대 △ 실시간 DB정보제공 및 온라인화로 서비스 신속성 개선 △ 고객 모니터링 및 고객만족도 조사로 제공정보의 신뢰성 제고 △ 업무전산화로 관리업무 과부하 해소 등 서비스 개선을 실시, 고객 중심의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어항관리를 실천하고 있기 때문이다. 협회는 이러한 혁신사례를 차후 ‘고객지향적인 어항관리서비스 혁신’이란 주제로 해양수산부 혁신 이어달리기 행사 등에 발표하고 유관기관과 일반인에게 널리 확산할 예정이다. 관련 내용은 월간 「어촌어항어장 소식」, 계간 『어항』 등에서 찾아 볼 수 있으며 발표내용은 홈페이지(http://www.fipa.or. kr/)에서 다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