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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어촌어항협회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양호
  • 등록일 : 2012.02.02
  • 조회수 : 2784


한국어촌어항협회는 기획재정부 주관, 2011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전반적인 만족도가 양호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조사는 공기업 27개중 21개, 준정부기관 83개중 80개, 기타공공기관 176개중 66개 등 총 167개 기관에 대해 해당 공공기관의 서비스를 받은 고객을 대상으로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지표 평가항목을 가지고 1:1 면접방식으로 조사한 것이다. 협회는 2007년도부터 자체적인 고객만족도 조사와 더불어 지속적으로 현장중심의 고객서비스 실천, 고객모니터링 및 고객관계관리, 현장고객 업무선진화 협의회, 고객제안 공모전 실시 등 고객 중심으로 경영해 왔다. 협회는 앞으로도 안전하고 친환경적인 수산업기반을 선도하는 어업인의 파트너로서 고객의 소리 관리, 고객 모니터링 채널 확대, 전 임직원 고객만족교육 의무화 등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고객만족도 조사와 함께 실시한 국민체감도 조사에서는 ‘중상위’ 기관으로 선정되었다. 국민체감도 조사는 공공기관의 서비스를 직접 제공 받지 않은 일반 국민을 대상으로 협회의 설립목적 및 역할을 제대로 수행하고 있는지에 대한 인식 수준을 평가한 것으로 체감도 부분에서 좋은 평가를 받은 것은 수산업정책개발과 제도개선 노력이 어업인은 물론 국민의 신뢰를 받았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할 수 있다. 방기혁 회장은 “지난해 기관장평가 결과의 어려움을 딛고 전직원이 환골탈퇴의 정신으로 업무발전에 매진하여 이러한 성과를 낼 수 있었던 것으로 생각된다. 앞으로도 고객과 소통하며 고객에게 감동을 전해줄 수 있는 경영을 위해서 모든 역량을 집중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