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 알림·소식
  • 홍보자료
  • 보도자료
한국어촌어항공단, 어촌관광 캐릭터 2종 개발… 언택트 시대 홍보활동 강화
  • 등록일 : 2020.06.09
  • 조회수 : 7229

한국어촌어항공단, 어촌관광 캐릭터 2종 개발… 언택트 시대 홍보활동 강화

 

- 6월 9일부터 14일까지 바다여행 페이스북에서 캐릭터 탄생 기념 이벤트 진행 -

 

  한국어촌어항공단(이사장 최명용, 이하 공단)은 어촌관광 활성화를 위한 캐릭터 2종을 새롭게 개발하고 온라인 홍보 활동 강화에 나선다고 9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어촌관광 캐릭터는 전래동화 ‘별주부전’ 속 토끼와 거북이에서 착안해 개발된 ‘토리와 어부기’로, 어촌의 자음인 ‘ㅇ’과 ‘ㅊ’을 활용한 볼 표현과 캐릭터별 성격과 이야기를 부여한 점이 특징이다.

 

  미역을 너무 좋아해 미역 귀를 달고 다니는 발 빠른 토끼 캐릭터 ‘토리’와 어촌 특산품을 등껍질에 가득 실은 채 느리지만 꼼꼼하게 어촌의 소식을 전하는 거북이 캐릭터 ‘어부기’가 짝을 이뤄, 전국팔도 어촌체험휴양마을을 돌며 우편배달부로서 환상의 호흡을 펼친다는 이야기를 캐릭터에 담았다.

 

  공단은 토리와 어부기를 바다여행 SNS 콘텐츠의 화자로 적극 활용해 어확행* 소식을 전하는 소통의 매개체로 활용할 계획이다.

   * 어확행 : 어촌체험휴양마을에서 느끼는 확실한 행복

 

  한편, 바다여행 페이스북(www.facebook.com/seantour.page)에서는 6월 9일부터 14일까지 캐릭터 탄생을 기념해 어촌관광 캐릭터의 이름을 맞추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바다여행 계정 팔로우 및 게시글 ‘좋아요’를 누른 뒤 초성으로 제시된 캐릭터 이름을 댓글로 남기고, 함께 참여하고 싶은 친구를 초대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향후, 공단은 추첨을 통해 총 10명에게 모바일 아이스크림 교환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최명용 공단 이사장은 “언택트* 시대에 국민과 어촌을 이어주는 홍보 매개체로 전래동화에서 착안한 캐릭터를 개발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국민들이 어촌관광에 대해 관심을 가질 수 있는 방안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끝.

   * 언택트(Untact) : 'Contact'와 'Un'이 합쳐진 말로 접촉을 피한다는 의미의 신조어

첨부파일
  • [200609한국어촌어항공단보도자료]한국어촌어항공단,어촌관광캐릭터2종개발…언택트시대홍보활동강화.hw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