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 알림·소식
  • 홍보자료
  • 보도자료
온 국민이 함께 하는 수산자원보호 캠페인 추진
  • 등록일 : 2020.12.02
  • 조회수 : 2390

온 국민이 함께 하는 수산자원보호 캠페인 추진

- 수산자원보호 해랑이 이모티콘 2만건, 마스크 줄 1만개 무료 배포 -

 

  한국어촌어항공단(이사장 최명용, 이하 공단)과 해양수산부(장관 문성혁)어린물고기ㆍ산란기 어미물고기 보호와 유령어업* 예방 등의 수산자원보호에 어업인과 국민 모두가 관심을 가지고 참여할 수 있도록 수산자원보호 캠페인을 추진한다.

* 바닷속 폐어구에 물고기 등 수산자원이 연쇄적으로 걸려 죽는 현상

 

  이번 캠페인을 통해 공단과 해양수산부는 지난 6월에 진행되었던 ‘제5회 수산자원을 부탁해(海)’ 공모전과 연계하여 일상생활 속에서 활용할 수 있는 마스크 줄(마스크 분실 방지용 끈), 해랑이 이모티콘 등의 홍보물을 무료로 배포한다.

 

  오는 12월 20일까지 수산자원 보호 메시지*와 주요어종에 대한 금지체장을 표시한 마스크 줄을 제작하여 1만 명에게 무료로 배포한다. 특히, 마스크 줄은 수거된 폐어구에서 추출한 원료를 재활용하여 제작되었고, 버려진 어구의 수거를 통해 유령어업을 예방함과 동시에 사람에게 도움이 되는 선순환의 의미를 담고 있다. 또한, 마스크 줄에 주요 어종의 금지체장선을 표시하여 낚시 등 레저활동을 할 때 금지체장을 간편하게 확인하고 어린 물고기를 놓아줄 수 있게 하였다.

   * ‘제5회 수산자원을 부탁海! 공모전’에 접수된 184개 작품 중 선정된 우수 작품(잠깐! 씨가 말리면, 씨(Sea)가 마릅니다)을 토대로 제작

 

  마스크 줄을 받고자 하는 국민은 누리집(www.수산자원보호.kr)>이벤트 게시판에 접속한 후 수산자원보호를 위한 본인(단체 서약 가능)만의 서약을 작성하면 선착순으로 상품을 받을 수 있다.

 

  또한, 12월 4일부터 20일까지는 해양수산부 마스코트인 ‘해랑이’를 이용한 개인사회관계망 이모티콘*약 2만여 명에게 무료로 배포한다. 해양수산부를 대표하는 캐릭터인 ‘해랑이’를 활용하여 △치어는 놔주도록 해랑오늘도 알차게 △하지마새우! 등 재치있는 문구를 통해 일상생활에서 수산자원보호의 의미를 공유할 수 있게 했다. 이번 해랑이 이모티콘 역시 ‘제5회 수산자원을 부탁海! 공모전’에 접수된 32개 작품 중 입상한 작품을 토대로 제작된 것이다.

   * 휴대전화나 컴퓨터에서 감정이나 느낌을 전달할 때 사용하는 그림말

 

  해랑이 이모티콘 다운로드를 희망하는 국민은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채널에서 ‘치어럽’을 검색한 후 접속하여 채널추가를 하면 이모티콘을 선착순으로 받을 수 있다. 수산자원보호 해랑이 이모티콘은 총 12개 이미지로 90일 동안 사용할 수 있다.

< “해랑이와 함께하는 수산자원 보호 SNS 이모티콘" 대국민 무료배포 >

○ 신청기간 : 12.4 ~ 12.20 * 소진시 조기마감

신청방법 :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채널에서 ‘치어럽’ 검색 후 채널추가

○ 이용기간 : 다운로드 후 90일간

 

  최명용 공단 이사장은 “이번 수산자원보호 캠페인을 통해 국민들이 수산자원보호에 대한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고, 생활 속 수산자원 보호를 위한 작은 실천을 함께 해주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공단은 우리 바다의 수산자원보호를 위해 다방면에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끝. 

첨부파일
  • [201202한국어촌어항공단보도자료]수산자원보호캠페인추진.hw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