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홈
- 알림·소식
- 홍보자료
- 보도자료
- 등록일 : 2021.12.02
- 조회수 : 1090
“완도군 가학항 어촌뉴딜사업 지역역량강화사업 통한 주민역량 강화 및 소득증대 도모 박차”
- 한국어촌어항공단-완도군, 가학항 어촌뉴딜사업 지역역량강화사업 순항… 브랜드개발 및 홍보물 제작 등 추진 -
한국어촌어항공단 서남해지사(지사장 성상봉, 이하 지사)와 완도군(군수 신우철)은 가학항 어촌뉴딜사업 지역역량강화사업 일환으로 브랜드개발·홍보물 제작 최종보고회, 경관개선 컨설팅·온오프라인 판매시스템 구축 중간보고회를 개최함으로써 주민역량 강화 및 소득증대 도모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1일 밝혔다.
지난 11월 24일 개최된 보고회는 지사 어촌뉴딜사업 관계자, 가학 어촌계 및 지역 주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홍보마케팅 및 컨설팅 과업의 진행 상황을 공유하고, 마을 발전 방향을 논의하였다.
특히, 이번 사업을 통해 완도 가학항의 스토리북 등의 지역홍보물을 제작하고, 가학항을 대표할 수 있는 심볼을 제작 및 활용한 지역 특산품을 판매할 수 있도록 홍보 시제품을 제작하였다.
또한, 가학항 경관의 심미적, 기능적 강화를 목적으로 경관개선 방향성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함과 동시에 가학항을 홍보하고 특산물을 판매할 수 있는 온라인 홈페이지 구성을 마을주민들과 함께하는 시간을 가졌다.
지사 관계자는 “어촌뉴딜사업 추진에 있어 공통사업만큼 S/W 사업, 지역역량강화사업도 매우 중요하다.”라며 “이번 보고회를 시작으로 주민들의 의견을 반영한 가학항의 특색을 살린 브랜드 및 홍보물 제작을 통해 지역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수익 창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공통사업과 S/W사업, 지역역량강화사업을 조화롭게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완도군 가학항 지역역량강화사업은 교육, 컨설팅, 브랜드 제작, 마을 가꾸기 등을 통해 마을주민의 역량을 강화하여 마을 거버넌스를 구축할 수 있도록 성공적으로 추진되고 있다. 끝.
- [211201한국어촌어항공단보도자료]완도군가학항어촌뉴딜사업지역역량강화사업통한주민역량강화및소득증대도모박차.hw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