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홈
- 알림·소식
- 홍보자료
- 보도자료
발주공사 사업장 해빙기 대비 합동 안전보건점검 실시
- 등록일 : 2023.03.28
- 조회수 : 284
발주공사 사업장 해빙기 대비 합동 안전보건점검 실시
- 한국어촌어항공단, 3월 28일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 내륙어촌재생사업 사업장 점검나서…안전사고 Zero 추진 -
한국어촌어항공단은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태안군, 보령시), 내륙어촌재생사업(아산시) 건설 현장 전반에 대한 해빙기 합동 안전보건점검에 나섰다고 28일 밝혔다.
봄철 해빙기는 지난 동절기에 얼어있던 지표면이 녹으면서 지반이 약화되어 시설물 및 지반의 침하·붕괴 등으로 중대 재해가 발생하기 쉬운 재난 취약시기이다.
이번 점검에서는 굴착 사면 및 건설기계 운용, 가시설 구조물 설치 등을 중점적으로 점검했고, 재해에 대비한 현장 안전관리 실태와 재난 상황에 대한 보고·대응 절차 및 체계를 점검했다.
나승진 공단 어촌해양본부장은 “착공부터 지금까지 안전사고 Zero를 달성한 시공사와 안전관리에 노력해준 건설사업관리단에 감사를 표한다.”라며 “사업 준공 시까지 근로자가 행복하고 안전하게 가족의 품으로 귀가할 수 있는 현장을 조성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공단은 소관 발주공사 현장에 대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관계법령에 따라 정기적으로 현장 안전 점검과 안전보건관리 계획을 수립하여 안전한 공사현장 조성을 위해 만전을 기하고 있다. 끝.
첨부파일
- [230328 한국어촌어항공단 보도자료] 발주공사 사업장 해빙기 대비 합동 안전보건점검 실시.hw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