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홈
- 알림·소식
- 홍보자료
- 보도자료
- 등록일 : 2023.04.05
- 조회수 : 403
“어촌‧민간 상생 지원 어촌체험휴양마을 지원사업 설명회 성료”
- 한국어촌어항공단, 5일 2023년 어촌체험휴양마을 지원사업 설명회 성료 -
한국어촌어항공단(이사장 박경철, 이하 공단)과 해양수산부(장관 조승환)는 4월 5일 대전KW컨벤션에서 ‘2023년 어촌체험휴양마을 지원사업 설명회’를 성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에는 어촌체험휴양마을 및 지자체 관계자, 관광분야 민간기업 등 150여명이 참여하였으며, 올 한해 어촌관광 주요 정책 방향과 어촌체험휴양마을 지원 세부 내용, 지원사업 공모 일정 등 상세정보를 제공하는 자리가 되었다.
특히, 한국스마트관광협회를 비롯한 관광 분야 민간기업 20여개소가 참여하여 어촌마을에 크라우드 펀딩 제도 및 관광 아이템을 소개하고, 참여한 기업과 현장 상담을 진행하는 등 상생협력의 자리도 가졌다.
이 외에 △어촌관광 우수사례 및 분야별 현장 의견교류, △수산분야 유관단체 소개, △어촌활력기반구축 사업 설명 및 공모일정 안내, △기타 토의 및 건의사항 청취 등이 이어졌다.
이번 행사에서 발굴된 민간기업 아이디어를 통해 어촌체험휴양마을의 콘텐츠가 다양해질 것으로 기대되며, 회의에서 취합된 건의사항 등 의견은 향후 어촌체험휴양마을 정책의 발전에 반영될 예정이다.
나승진 공단 어촌해양본부장은 “본 설명회를 통해 어촌과 민간기업과 상생발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라며, “앞으로 공단이 소통의 매개가 되어 어촌의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끝.
- [230405 한국어촌어항공단 보도자료] “어촌‧민간 상생 지원 어촌체험휴양마을 지원사업 설명회 성료”.hwp [다운로드]